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모바일 e스포츠 성장률 250%', 수입 15조원인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반응형

▲ 지난해 중국 모바일게임 총수입은 146.36억 달러(약 15조5844억원)로 세계 1위를 기록했다. ⓒ 봉황망(凤凰网)


최근 중국 내 발표된 한 보고서에서 중국이 지난해 전 세계 최대의 모바일게임 시장으로서 입지를 굳건히 다졌다고 평가했다.

10~11일 중국 푸젠(福建)성 샤먼(厦门)에서 열린 ‘디지털콘텐츠산업 박람회’에서 발표된 ‘2017년 전 세계 모바일게임산업 백서’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모바일게임 총수입은 146.36억 달러(약 15조5844억원)로 세계 1위를 기록했다. 2위인 미국의 77억 달러의 2배 규모다. 3~5위는 각각 일본, 한국과 영국이 차지했다.

e스포츠는 지난해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의 최대 관심사였다. 지난해 중국 모바일 e스포츠 분야에서 거둬들인 총수입은 450억 위안(약 7조3894억원)이었으며 성장률은 250%를 넘어섰다. 

앞서 2016년 폭발적인 성장을 보인 모바일 2차원 게임도 지난해 60%의 성장률을 보이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다. 보고서는 "2차원 게임의 활성화와 핵심 유저인 젊은 층의 구매력이 높아지면서 올해에도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 지난해 중국 게임시장의 총 매출이 2036.1억 위안(약 33조434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 봉황망(凤凰网)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 장화이하이(张怀海) 온라인출판감독처 처장은 "지난해 중국 게임시장의 총 매출이 2036.1억 위안(약 33조434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며 "앞으로 중국 게임산업이 국내를 넘어서 전 세계로 널리 뻗어나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권선아 중국 전문 기자 sun.k@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zrGN4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