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중국 남성 자살시도 막은 경찰 화제

반응형

▲ 중국에서 최근 자살하려는 한 젊은 남성을 2시간 동안 설득한 끝에 무사히 구조한 경찰이 화제다. ⓒ 봉황망(凤凰网)



중국에서 최근 자살하려는 한 젊은 남성을 2시간 동안 설득한 끝에 무사히 구조한 경찰이 화제다. 

지난 9일 오후 3시경 중국 장쑤(江苏)성 쉬저우시 공안국의 정하오(郑浩) 부소장은 어떤 청년이 윈룽완다(云龙万达) 광장의 한 건물에서 자살 시도를 하는 것 같다는 신고를 받았다. 

바로 현장에 출동한 정 부소장은 엘리베이터에 사람이 많아 시간이 지체되자 19층까지 계단으로 뛰어 올라갔다. 높은 난간에 아무런 보호장치도 없이 위태롭게 앉아있는 20대 남성을 발견한 그는 한 시간 동안 대화를 하며 남성의 마음을 진정시켰다. 


▲ 중국에서 최근 자살하려는 한 젊은 남성을 2시간 동안 설득한 끝에 무사히 구조한 경찰이 화제다. ⓒ 봉황망(凤凰网)



대화 중에 남성이 집안일 때문에 자살을 결심했다는 것을 알게 된 정 부소장은 바로 그의 부모에게 연락을 취했으며 달려온 부모가 남성을 설득한 끝에 자살 시도를 막을 수 있게 됐다.

정 부소장은 지난 번에도 자살하려는 사람을 설득해 구조해낸 바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줬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양모은 학생 기자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nV8rb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