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중국 TV 셋톱박스 어느 브랜드가 좋을까? 올해 구매할 만한 네 가지 셋톱박스

반응형

▲ 광고가 없는 셋톱박스 ‘ 타이지에(泰捷)’ ⓒ 중관춘온라인


[봉황망코리아 양모은 학생 기자] 최근 중국 TV 셋톱박스(TV에서 케이블 또는 위성방송 등을 수신하기 위해 설치하는 제품)가 소개돼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6일 중국 중관춘온라인은 사용자들의 입소문과 매출량 그리고 셋톱박스 매니아의 의견을 종합한 네 가지 브랜드의 셋톱박스를 아래와 같이 소개했다.

1. 광고가 없는 셋톱박스 ‘ 타이지에(泰捷)’


▲ 광고가 없는 셋톱박스 ‘ 타이지에(泰捷)’ ⓒ 중관춘온라인


타이지에(泰捷)는 TV 셋톱박스 본래의 기능에 집중했다. 뛰어난 실력을 가진 연구 개발팀은 현재까지 독창적인 6대 핵심기술과 100가지의 특허기술을 발명했다. 특히 ‘타이지에’ 셋톱박스는 사용자의 관람 품질을 향상 시키기 위해 광고가 없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만들어 시민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타이지에’ TV 셋톱박스는 노인과 아이를 대상으로 최적화한 시스템이기도 하다. 보도된 자료에 따르면 TV 셋톱박스 사용자 중 노인과 아이의 관람시간이 약 85%로 다른 연령층에 비해 많이 차지한다. 그러나 노인과 아이는 디지털 제품의 이해도가 매우 낮다. 다시 말해 복잡한 조작 시스템을 혼자서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다. ‘타이지에’ 셋톱박스 개발팀은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7년 동안 노인과 아이를 위한 맞춤형 개발을 진행해 단순화된 조작 시스템으로 노인과 아이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2. ‘촹웨이치어지광(创维企鹅极光)’ 셋톱박스


▲ ‘촹웨이치어지광(创维企鹅极光)’ 셋톱박스 ⓒ 중관춘온라인


촹웨이치어지광(创维企鹅极光) 셋톱박스의 외관은 불투명한 플라스틱 껍데기로 만들어졌으며 정면에는 심플한 펭귄모양 로고가 새겨져 있다. 셋톱 박스 밑부분에 튀어나온 네 개의 모서리에는 미끄럼 방지 스티커로 제작돼 미끄럼을 방지할 뿐 아니라 발열을 방지하기도 한다.

촹웨이치어지광 셋톱박스는 촹웨이와 동영상 플랫폼 텐센트스핀(腾讯视频)과 합작해서 만든 셋톱박스로 텐센트 영상 시스템이 탑재됐다. 또 CIBN의 촬영기술을 더해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텐센트에서 제공하는 영상 중 회원 전용 영화는 구매 후 시청이 가능하다.


3. ‘톈마오모어허(天猫魔盒)3’ 셋톱박스


▲ ‘톈마오모어허(天猫魔盒)3’ 셋톱박스 ⓒ 중관춘온라인


톈마오모어허(天猫魔盒)3 셋톱박스는 출시되자마자 ‘착한 가격’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톈마오 셋톱박스는 알리바바가 TV 사용자 플랫폼을 개척하기 위해 만든 셋톱박스다. 주로 사용자들의 TV 홈쇼핑 습관을 조성하기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가격이 착한 것으로 보인다.

지금의 톈마오모어허3 셋톱박스는 여러 세대를 거쳐 매우 간편한 쇼핑 시스템을 구축했다. 쇼핑의 품목이 다양하고 쇼핑하는 방식도 간편하다. 리모콘에 있는 ‘M’키를 누르기만 하면 바로 쇼핑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다. 그러나 광고와 정보가 너무 많아 영상 시청에 영향이 끼치는 단점이 있다.

4. ‘하이메이디망구어하이Q(海美迪芒果嗨Q)’ 셋톱박스


▲ ‘하이메이디망구어하이Q(海美迪芒果嗨Q)’ 셋톱박스 ⓒ 중관춘온라인


하이메이디망구어하이Q’(海美迪芒果嗨Q) 셋톱박스 본체는 금속 자재로 디자인됐다. 뒷면과 옆면에는 여러 가지 인터페이스가 설치됐으며 망궈(芒果)TV 영상 정품이 탑재돼 있어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하이메이디의 리모콘은 금속와이어로 제작되어 질감이 좋다. 리모콘 뒷면도 볼록 튀어나온 디자인으로 그립감이 훌륭하다.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봉황망코리아 | 차이나 포커스https://goo.gl/aLk9kq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