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KT,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서 5G 체험관 운영

반응형

▲ KT 직원들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배드민턴 경기장에서 카메라를 설치하고 있다 ⓒ KT

【봉황망코리아】 조성영 기자= KT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기간 중 5G 체험관을 운영한다. 

중국 신랑 차이징(新浪财经) 등 매체들은 KT가 인도네시아 이동 통신사 텔콤셀(Telkomsel)과 협력해 자카르타의 한 체육관에 한국의 5G 이동 통신을 경험할 수 있는 5G 체험관을 설치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KT 5G 체험관에서 관람객들은 5G 태블릿 PC로 가상현실(VR)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KT 측은 "인도네시아 국민 스포츠인 배드민턴과 농구에 프리뷰(Preview) 솔루션을 적용했다”며 "피사체를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해 순간적인 동작을 입체적으로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골프 경기에 KT의 옴니뷰(Omni View)와 싱크뷰(Sync View) 서비스를 적용해 관중의 시점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한편 앞서 5G 체험관 점검에 나선 이필재 KT 마케팅 부문장은 "KT는 5G 서비스를 통해 아시아 최대 스포츠 축제에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csyc1@ifeng.co.kr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 봉황망코리아 차이나 포커스 http://chinafocus.co.kr/v2/view.php?no=23628&category=2100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