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화웨이 사태] 일본을 비롯 서방 국가들의 통신 마비 시작

반응형

▲ (사진= 시나신문)


【봉황망코리아】 화월화 기자= 19일 일본 경제 뉴스웹사이트에 "화웨이 사태는 일본과 미국 기업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고 보도했다.

일본 경제 웹사이트 보도에 따르면 화웨이가 글로벌 통신 기지국 분야 세계 1위를 차지고 있으며 스마트폰 시장에서 세계 2위를 차지한 거대한 그룹이다. 반도체 역시 화웨이는 연간 1조 5000억엔 이상을 판매하고 있으며 일본 역시 화웨이에 연간 5천억엔 이상의 부품을 수입하고 있다. 이러한 화웨이가 이번 사태를 맞으며 일본과 미국 등 기업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중국현대국제관계연구소 인 리 웨이(Li Wei)는 "화웨이가 중국 회사이지만 그 개발 모델은 여전히 다국적 기업이고 화웨이 제품은 주로 중국에서 생산되지만 중요한 부품 및 소프트웨어 서비스는 미국과 일본 등 해외 공급 업체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관점에서 화웨이는 운영상의 문제에 직면해 있고 공급 업체들은 더 큰 문제가 직면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 화웨이는 애플과 유사한 유통 방식을 가지고 있어 하청 업체들이 화웨이에 귀속 된 부분이 많아 화웨이 사태가 원만히 해결 되지 않으면 도산하는 하청 업체들이 많아질 전망이다.

다국적 기업 관점에서 화웨이 사태에 대해 일부 서방 국가 기업들의 도산이 시작 되고 있다.

영국 역시 언론을 통해 "영국, 일본 및 타 국가들이 화웨이 때문에 통신 마비 등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보도 했다.

yuehua@ifeng.co.kr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 봉황망코리아 차이나 포커스 http://chinafocus.co.kr/v2/view.php?no=29818&category=2100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