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중국 항공모함 랴오닝함, 항공 함교와 항공 관제탑 교체

반응형

▲ 중국 첫 항공모함 랴오닝함이 다롄 조선소 건선거에서 항공 함교와 항공 관제탑 개조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 봉황망(凤凰网)

【봉황망코리아】 조성영 기자= 중국 첫 항공모함 랴오닝함(辽宁舰)이 현재 진행중인 수리를 마치면 전력이 대폭 상승할 전망이다. 

27일 중국 봉황망(凤凰网)에 따르면 현재 다롄(大连) 조선소 건선거(dry dock, 선박 수리를 위해 만든 구조물)에서 정비 중인 랴오닝함의 함교 주위에 비계(scaffolding, 높은 곳에서 일할 수 있도록 설치하는 임시 가설물)가 설치돼 대규모 개조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보도에 따르면 이미 철거된 기존의 항공 함교와 항공 관제탑 위치에 중국 자국산 항공 함교와 항공 관제탑이 설치될 예정이다. 

랴오닝함의 항공 관제탑은 구소련 키예프 항공모함의 설계를 그대로 사용해 공간이 매우 좁고 시야 확보가 안돼 항공 지휘관이 함재기 이착륙을 지휘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본문 첨부 이미지
▲ 붉은색 부분이 기존의 랴오닝함 항공 관제탑으로 현재 철거된 상태다 ⓒ 시나닷컴(新浪)

중국 자국산 항공모함의 항공 관제탑은 항공모함 항공 항모와 직접 연결돼 내부 공간이 더욱 확대되고 시야도 넓어져 항공 지휘관이 함재기 이착륙을 쉽게 지휘할 수 있다. 

본문 첨부 이미지
▲ 중국 자국산 항공모함의 항공 관제탑은 항공 함교와 직접 연결돼 시야와 공간이 더욱 넓어졌다 ⓒ 시나닷컴(新浪)

중국 해군 전문가들은 "랴오닝함에 중국산 항공 함교와 항공 관제탑이 설치되면 함재기 출격 효율이 대폭 상승할 것이다”며 "이는 랴오닝함의 전투력이 크게 향상됨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csyc1@ifeng.co.kr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출처 : 봉황망코리아 차이나 포커스 http://chinafocus.co.kr/v2/view.php?no=24149&category=1100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