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發 중국이야기

천국과 인접한 아름다운 마을, 중국 하이난성 ‘보아오`

반응형

▲ 사진출처 = 봉황망 하이난채널


'보아오 포럼'으로 유명한 중국 하이난성(海南省) 보아오(博鳌)진(镇) 마을이 아름다운 전경으로 주목받고 있다. 보아오진은 중국 하이난성 충하이(琼海)시 동부 해안 완추엔(万泉)강 하구에 위치하고 있다. 보아오의 면적은 86.75 제곱 킬로미터이고 인구는 2만9000명이며 17개 행정 촌락을 관할하고 있다.

보아오는 하이난성 ‘10대 문화마을’ 중의 하나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한다. 보아오는 유명한 ‘화교의 고장’이자 아름다운 지역적 특색이 있는 ‘천국의 마을’로 통한다. 이미 국제회의 기구인 보아오 포럼의 개최지로도 많이 알려져 있다. 


▲ 사진출처 = 봉황망 하이난채널




지난 2002년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보아오에서는 보아오 포럼 연차 총회가 개최된다. 보아오 포럼은 하이난의 자연 경관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아름다운 한 장의 명함 역할을 하고 있다.

매년 중국 내 관광객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많은 관광객이 몰려들면서 보아오 관광업은 하이난성 충하이 시 경제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보아오 진 당위원회와 보아오 정부는 보아오 워터 캐슬에 보아오 아시아 광장을 중점적으로 조성하고 있다.

또한 보아오 포럼에 참가하는 28개국을 주제로 독특한 비즈니스 브랜드를 도입했으며 보아오 워터 캐슬을 아시아를 향해 나아가는 비즈니스 공동체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는 보아오 포럼의 사회경제 이익을 구체화하고 보아오의 여행 지명도를 높이기 위해서다.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이미래 기자 alffodlekd@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봉황망코리아 ㅣ 차이나포커스 https://goo.gl/EQ66JR

반응형